가스비, 난방비 절약 방법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스비, 난방비 절약 방법은?

by amxuxxs 2023. 1. 8.

 

 

 

기온은 갈 수록 떨어지는데 1년 전에 비해 가스비는 36.2%, 난방비는 34% 가 올랐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부담되는 난방비,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실내 적정온도로 난방온도 설정하기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내 적정 난방온도 18℃ ~ 20℃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20℃에서 1℃씩 올라갈 때마다 난방비가 15℃이상 상승하게 되며, 높은 온도로 난방을 하다가 덥다고 느껴 보일러를 껐다가 재가동 시키는 경우 가스 소비량이 큽니다.

실내 난방온도를 1℃만 낮게 설정해도 에너지 소비량을 7℃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방한용품 활용하기

 

 

난방은 보일러나 보조 난방 기기를 사용해 실내 온도를 높이는 것보다 그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외부 찬 기운이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이나 커튼, 카페트, 난방텐트 등을 활용하면 실내 온도를 지속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난방으로 인한 도시가스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3. 외출시에는 외출모드 사용하기

 

 

보일러를 완전히 끄면 일정온도까지 재가동하는데 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므로 외출기능을 활용하여 적정온도를 유지하면 도시가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0시간 이내로 귀가한다면 외출 모드를 이용하세요.

한겨울 아침 최저기온이 -12℃ 이하로 이틀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 될때 발표하는 한파주의보 발령 시에는 예약/외출 기능대신 15℃ ~ 17℃ 정도로 실내온도 설정을 유지하면 동파를 막으면서 집안의 온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적정 습도 유지하기

 

 

보일러 가동과 함께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활용해주세요실내에서 적정 습도 40~60%를 유지하면 열 전달이 빨라져 온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5. 적정 온수 온도(40℃) 설정하기

 

 

가정에서 가스비가 가장 많이 나오는 경우는 온수 온도를 최고로 설정하고, 수압을 강하게 해 뜨겁다 느껴 다시 차가운 반대 방향으로 돌리는 상황입니다.

온수 온도를 약이나 주응로 설정 또는 목욕탕 온도(40℃) 정도로 조정하고, 수압을 중간 정도에서 사용하면 물을 데우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물낭비와 아이들 화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온수를 사용한 후 냉수쪽으로 꼭 수도꼭지를 돌려놓으시면 물을 데우기 위한 공회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신청방법|지원금액 알아보기

오늘은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그리고 지원금액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정리해두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에너지바우처란? 국민 모두

amxuxxs.com

 

 

 

난방비 절약하면 현금지급,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이란?

날이 추워지면서 난방 사용량이 증가하는데 올해 난방비는 34%, 가스비 36.2%가 올랐습니다. 요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국가스공사에서는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합니다. 오

amxuxxs.com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